유머가 있다면 절망도 웃음이 된다! 너의 삶에 결정적 순간을 유머로 채워라!
누군가 당신을 모함하려 한다면 어떻게 반응하겠는가? 누군가 당신에게 벌컥 화를 낸다면?
세상을 살다보면 우리는 좋은 일 외에도 우리가 원치 않던 당황스러운 순간이나 어려운 상황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저자는 말한다. 그 순간이 바로 당신의 유머를 시험할 결정적인 순간이라고. 유머는 그 어떤 파도를 만날지라도 흔들리지 않게 해주는 당신의 방파제이다. 당황스러운 순간을 만났는가? 유머로 응답하라! 그 순간은 곧 당신의 재치와 기지를 드러내는 마법의 순간이 되어줄 것이다.
또한 저자는 유머를 통하여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 메말라가는 현대사회에서 유머는 윤활유와 같은 것이다. 유머를 통해 웃다 보면 용서하지 못할 것만 같았던 아픔도 용서하게 되고, 사랑하지 못할 것 같은 사람도 사랑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라는 말처럼 유머는 아무리 기분 나쁜 사람의 분노도 녹일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우리도 함께 유머의 세계로 빠져보자! 그리고 좀 더 아름다운 세상. 좀 더 아름다운 우리 자신을 만들어가자.
MBC '느낌표 길거리 특강', KBS '아침마당', SBS '인생 대역전' 등에 출연하였고, 현대자동차, 삼성그룹, 유한킴벌리, 농협 등의 기업체와 시민단체 등에서 1천회 이상의 강연을 한 저자는 오늘도 ‘유머’를 전파하기 위해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뛰어다니고 있는 중이다.
저자는 웃음에 대한 인식이 없었던 시절, 웃음 속에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일찍이 발견하고는 유머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 ‘유머 강사 1호’라는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냈다.
현재 연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겸임교수이자 유머경영연구원 원장으로 있으며, 저서로는 『유머가 인생을 바꾼다』 『유쾌한 유머(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엄마의 유머가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등 다수가 있다.
저자는 대리운전, 방문판매원, 가난한 고학생 등 어려운 환경을 겪는 도중, 유머로써 세상을 즐겁게 살아가는 법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긍정의 유머를 베푸는 사람으로 유명해져서 강사가 되었다고 한다. 그의 인생 성공 스토리가 바로 유머의 힘을 전할 수 있는 그의 가장 큰 힘이자, 청중들이 그의 강의에 집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저자는 유머의 힘을 어떤 역경이라도 이겨낼 수 있는 자신 안의 가장 강한 힘이라는 말을 전파하고 다닌다. 성공이 바로 유머이며 누구나 유머를 통해 꿈꾸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다니는 것이다.
또한 저자는 한번 웃고 넘기는 일회성 유머, 유치하고 저급한 저질 유머보다는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고차원적인 유머를 하라고 말한다. 그런 유머가 삶에서 묻어나올 때 원만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고, 조직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협상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