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 0 0 0 0 0 6년전 0

정치인의 식탁

인물과 음식으로 읽는 식탁 위의 세계사 이야기

중국의 저명한 정치학자 차이쯔 창, 역사적 인물 33인을 세계사 식탁에 초대하다! “정치는 의회나 정부에서만 이뤄지지 않는다. 식탁 위에도 엄연히 정치가 존재한다.” 《정치인의 식탁》을 쓴 정치학자이자 유명 칼럼니스트 차이쯔 창은 말한다. 음식 하나가 나라의 정책, 정치논리를 담아내고, 은밀하고 미묘한 정치적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중국 대륙 최대 포털사이트인 [텅쉰왕(騰訊網, QQ.com)]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칼럼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신랄한 필력으로 중화권은 물론 한국 언론에도 소개될 정도로 유명하다. 《정치인의 식탁》은 세계사를 뒤흔든 인물 33인의 인물이 즐겨 먹었던 음식, 특이한 식습관을 통해 세계사를 읽어준다. 무솔리니와 스탈린, 간디, 오바마 등 유명인..
중국의 저명한 정치학자 차이쯔 창,
역사적 인물 33인을 세계사 식탁에 초대하다!

“정치는 의회나 정부에서만 이뤄지지 않는다. 식탁 위에도 엄연히 정치가 존재한다.”
《정치인의 식탁》을 쓴 정치학자이자 유명 칼럼니스트 차이쯔 창은 말한다. 음식 하나가 나라의 정책, 정치논리를 담아내고, 은밀하고 미묘한 정치적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중국 대륙 최대 포털사이트인 [텅쉰왕(騰訊網, QQ.com)]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칼럼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신랄한 필력으로 중화권은 물론 한국 언론에도 소개될 정도로 유명하다.
《정치인의 식탁》은 세계사를 뒤흔든 인물 33인의 인물이 즐겨 먹었던 음식, 특이한 식습관을 통해 세계사를 읽어준다. 무솔리니와 스탈린, 간디, 오바마 등 유명인들의 업적과 관련 사건은 역사시간에 배워서 알고 있지만 그들의 진짜 성격, 정치 스타일, 세계관, 역사관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았다. 이 책은 각 인물들이 즐겨 먹었던 음식과 식습관을 에피소드 중심으로 소개해 그동안 몰랐던 정치인들의 솔직한 속내와 세계사의 주요 고비에 어떤 음식이 영향을 미쳤는지, 또한 ‘식탁외교’가 갖는 의미 등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자 : 차이쯔창
차이쯔 창(蔡子强)은 홍콩중문대학교(香港中文大學) 정치행정학과 교수이며 정치학자이다. 〈명보明報〉, 〈동주간東周刊〉, 〈두조일보頭條日報〉, 〈남방인물주간南方人物周刊〉 등 중국 대륙 및 홍콩 언론사에 칼럼을 기고하는 영향력 있는 저명한 시사평론가다.
예리하고 신랄하게 시사를 파헤치는 필봉으로 유명하며 2010년 중국 대륙 최대 포털사이트인 텅쉰왕(騰迅網, QQ.com)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칼럼상中國年度最佳專欄’과 〈남방주말南方周末〉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칼럼상中國年度最佳專欄’ 2등 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도 홍콩기자협회 및 국제엠네스티에서 공동으로 수여하는 ‘인권평론상’을 수상했다.
저서로 정치 지도자들의 리더십에 대해 연구한 《신군왕론新君王論》 시리즈는 중화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후 출간된 《정치인의 식탁》은 ‘음식’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정치가들의 성격과 스타일, 그리고 세계 정치사와 세계사를 탐구한 흥미로운 책이라는 평가와 함께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역자 : 이화진
이화진은 숙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중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주베이징서울문화무역관(서울시청 베이징 대표처)에서 근무했으며 2007년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한 뮤지컬 대장금 한국어 대본을 중국어 자막으로 번역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역사가 기억하는 100대 사건》, 《청춘 그 이름만으로도 뛴다》, 《성찰적 지식인 청년 학생을 위한 중국사 산책》, 《편견, 생각에 좌표를 찍다》, 《예술풍수》, 《인류의 문명을 바꾼 역사의 순간들-군사편》 외 다수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