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 0 0 0 1 0 3년전 0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내가 다시 사랑받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이혼의 상처, 아이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려면 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라, 그리고 용서하라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 ‘아이가 아빠 없이 산다고 손가락질 받으면 어쩌지? 내가 과연 다시 사랑받고 살 수 있을까? 앞으로 과연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괜찮은 줄 알았는데 왜 이럴까? 내가 진짜로 간절히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이혼의 상처, 아이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려면 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고 용서해야 한다. 이 책에는 싱글맘들의 롤모델이 되고 싶은 저자의 바람과 이혼 전후 직접 겪은 시행착오, 또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방법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가정폭력으로 부모님이 이혼하신 후 사회적 편견을 ..
“내가 다시 사랑받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이혼의 상처, 아이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려면
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라, 그리고 용서하라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

‘아이가 아빠 없이 산다고 손가락질 받으면 어쩌지? 내가 과연 다시 사랑받고 살 수 있을까? 앞으로 과연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괜찮은 줄 알았는데 왜 이럴까? 내가 진짜로 간절히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이혼의 상처, 아이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려면 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고 용서해야 한다. 이 책에는 싱글맘들의 롤모델이 되고 싶은 저자의 바람과 이혼 전후 직접 겪은 시행착오, 또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방법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가정폭력으로 부모님이 이혼하신 후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해 일찍 결혼하는 것을 꿈꿔왔지만 그리 오래가지 못한 결혼생활. 그 후 좌절과 낙담 속에 잠시 주저앉기도 했지만 자랑스러운 엄마, 행복한 여자, 당당한 나로 새 출발한 이야기. 싱글맘은 눈앞에 닥친 현실과 싸우며 아이를 위해 살아가면서도 자신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 이혼의 상처에 아파하고,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싱글맘들에게 따뜻한 공감의 말과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는 이 책은 이혼 후 정신적, 경제적으로 흔들림 없이 살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 싱글맘들에게 최고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솔선수빈
〈싱글맘학교〉 대표다. 싱글맘으로 살아가며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를 출간하였다.
아버지의 가정폭력으로 부모님이 이혼하신 후 열다섯 살 때부터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해 일찍 결혼하는 것을 꿈꿔왔다. 중학교 때부터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장학금도 자주 받으며 어머니께 힘이 되고자 노력했다.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전교 부회장을 맡으며 자랑스러운 딸이 되고자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엇갈리는 상황들의 연속으로 결국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또다시 사회적 편견과 싸워야 했다.
스물네 살이 되던 해, 그렇게 꿈꾸던 결혼을 하고 ‘이제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겠구나’ 생각했지만 결혼생활은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협의이혼으로 싱글맘이 된 후 ‘왜 나에게만 계속 시련이 반복되는 것일까?’라는 좌절과 낙담 속에 잠시 주저앉기도 했지만 한 아이의 엄마이기에 다시 한 번 힘을 내야겠다고 결심했다.
이와 같은 삶 속에서 더욱 단단해질 수 있었고, 주변의 시선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지금은 싱글맘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싱글맘학교〉의 CEO로서 EBS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10화 ‘이혼가정의 자녀입니다’에 출연하는 등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인스타그램 @solsunsubin
카카오플러스친구 @싱글맘학교
〈싱글맘학교〉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solsunsubin
유튜브 솔선수빈TV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