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그대로의 나로 행복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불안, 걱정, 두려움, 분노, 혐오에 지친 마음이 줄어들거나 사라진다.
마음, 인생, 관계, 일터에서 부딪히는 난관을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준다!
일과 삶에서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마음의 세계를 명쾌하게 해부한다!
20여 년간 기업교육 강사, 상담가, 코치로 활동해온 저자의
인간에 대한 따뜻한 연민과 놀라운 통찰이 담긴 살아있는 성장 이야기!
우리는 생각과 마음 하나 바꾸는 것이 행동을 바꾸는 일 보다 쉬운 일인 것처럼 말한다. 그러나 생각과 마음을 바꾸는 것은 행동을 바꾸는 것보다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자기 생각과 마음을 바꾸는 대신에 의지를 갖고 행동을 바꾸려고 한다. 상황과 타인을 바꾸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마음이 바뀌지 않으면 행동은 좀처럼 바뀌지 않는다. 마치 요요현상처럼, 일시적인 변화는 곧 원래 상태로 회귀하며 우리를 좌절시키곤 한다.
저자는 바꾸기 힘든 추상적인 마음을 바꾸는 것이 훨씬 더 쉽고 빠른 길이라고 말한다.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만나주면, 그토록 나를 힘들게 했던 밑바닥 감정과 잘못된 행동,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마음의 변화가 행동의 변화, 삶의 변화로 이어지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특히 갈등과 힘든 상황에서 요동치는 마음의 구조를 손에 잡히듯 생생하게 묘사하는 코칭과 상담사례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마음에 대한 이해는 힘든 상황을 초래한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를 명확하게 자각하게 해준다. 문제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자각은 마음을 심플하고 명료하게 깨워준다. 불안, 걱정, 두려움, 분노, 혐오에 지친 마음을 풀어내는 방법을 친절하게 전해주며, 마음의 원래 본성인 행복감이 살아나는 방법을 일깨워준다.
20여년간 기업강의, 역량개발(DC), 상담, 코칭을 병행하면서, 개인과 기업의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다. 20대 후반 깨달음에 대한 열망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마음공부를 했다. 내면아이, 명상, 사이코드라마, 에니어그램, 비폭력대화, 최면, CBT상담, 코칭등을 공부하며 삶에 적용하려는 노력을 해왔다. 사람의 마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따뜻한 공감으로 사람들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며, 성장하는 삶으로 나아가게 도와주는데 아주 특별한 재주가 있다.